‘2023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 시상식에서 도시안전건설 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한 김형재 시의원. 사진=서울시의회
‘2023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 시상식에서 도시안전건설 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한 김형재 시의원. 사진=서울시의회

김형재 시의원이 ‘2023 국제 ESG 지구환경정책 컨퍼런스 &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 도시안전건설 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일 오후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주최로 2023 국제 ESG 지구환경정책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국제 청년 환경문화 예술의 발전과 환경 보전에 기여한 개인, 단체, 기업들에게 공로 인정과 격려를 표하는 자리다. 

김 의원은 통일안보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도시 안전과 환경 보전에 대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남역 일대의 침수피해 책임 소재 문제와 맨홀 관리 강화, 소형 상가건물 차수문 설치비용 등에 대한 개선에도 노력해 왔으며, 노후교육시설 개선을 추진하는 등 시민편익 증진과 시정발전에 활약하고 있다.

김 의원은 “‘2023 국제 ESG 지구환경정책 컨퍼런스 &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혜와 노력을 지원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정책으로 지구환경을 위해 탄소중립과 녹색생활실천 방안 등 좋은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는 환경부 등록 단체로써 청년들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국제적인 협력과 지식 공유를 통해 세계적인 영향력을 확장하며 지구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청년들의 역할을 강조하는 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시사경제신문=이재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