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센스있는 설날 인사말 BEST 10 (+카톡인사말 코로나19 추천문구)

2022년 센스있는 설날 인사말 BEST 10 (+카톡인사말 코로나19 추천문구)

2022년 설날이 다가오며 센스 있는 인사말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2년 설날은 2월 1일입니다. 실제로는 1월 29일 토요일부터 2월 2일 설 연휴까지 설 명절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매년 설날 고민 중 하나는 인사말입니다. 오랜만에 보는 친척과 친구 혹은 직장 상사와 동료에게 덕담 한마디를 건네고 싶어도 마땅한 인사말이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 19 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연락을 하기에 더욱 인사드리기 어렵습니다. 흔한 인사말은 상투적이거나 진부한 표현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각 친척·상사·동료·거래처·부모님 등에게 어울리는 새해 인사말 문구는 무엇일까?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문자나 카톡으로 보내기 2022년 상황별 센스있는 설날 인사말 모음 BEST 10를 준비했습니다.

목차

1. 2022 심플한 설날 인사말 

2. 2022 센스있는 설날 인사말(코로나 버전) 
3. 2022 대상별 설날 인사말 ( 부모님, 선생님, 직장상사, 사업 거래처, 친구)
3-1) 거래처에게 전하는 설날 인사말 BEST 5
3-2) 직장상사에게 전하는 설날 인사말 BEST 5
3-3) 친구에게 보내는 설날 인사말 BEST 5
3-4) 부모님께 보내는 설날 인사말 BEST 5
3-5) 선생님께 보내는 새해 인사말 
4. 설날 인사만 주의사항
5.설날 인사는 언제까지 보내야 할까?

1. 2022 심플한 설날 인사말 

카카오톡 대화 창에 '세배'를 입력하면 나타나는 배경

 

2: 2022년 설날이 다가옵니다.
0: 공부도 일도 모두 잘 풀리길 기원하며
2: 이번년도는 호랑이의 신성한 기운이 넘치는 임진년이니
2: 이번에도 일사천리 하게 잘 이겨 내시길 바랍니다.

당신의 2022년에는 걱정 ×
당신의 2022년에는 근심 × 
당신의 2022년에는 행복 ○ 
당신의 2022년에는 웃음 ○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세상 누구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새해맞이하시기를 바랍니다.

- 설날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세요!
- 2022년 올한해도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한 해 되길 바랍니다.
- 설 연휴 동안 건강한 명절 보내세요. 소중함을 듬뿍 느끼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집안이 두루두루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 소망하는 일 모두모두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 행복 그리고 안전한 설날 보내시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 온 가정의 행복과 사랑이 충만하고 늘 즐거움과 기쁜 일만 생기길 바라겠습니다.
- 새해에는 풍성한 기쁨속에 건강하고 바라는 모든 일 성취되길 바라겠습니다.
- 설 연휴 동안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호랑이의 해인만큼 호랑이 기운이 솟아났으면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2022 센스있는 설날 인사말(코로나 버전) 

- 여태까지 찾아온 위기들도 늘 이겨왔던 것처럼, 건강에 늘 유의하고, 안전수칙 꼭 잘 챙기셔서 올해도 더욱더 건강 조심하는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 비대면이 아닌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실제로 만날 수 있는 날을 기다리며 설날 집에서 안전하게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시 만날 수 있는 그날을 기다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코로나 19로 인하여 마음고생이 많은 요즘입니다. 설날 연휴만큼은 근심 걱정 잠시 내려놓으시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중한 사람의 건강과 가족 모두의 건강
그리고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2년은 아무런 근심 걱정 없이 행복과 웃음 가득하셨으면 좋겠는데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그 누구보다도 더 행복하고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날이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데요. 신년에도 건강관리 잘하시고 추운 겨울
면역력 떨어지지 않도록 건강 관리에 힘쓰셨으면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1년은 코로나로 인해 정신없었던 한해였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더욱 강해졌을 거라 생각됩니다. 다사다난했던 올해 훌훌 털어버리시고 2022년 새해에는 바라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행복만이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비대면이 아닌 만날 수 있는 그날을 기다리며 새해에는 즐겁고 행복한 소식만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3. 2022 대상별 설날 인사말 ( 부모님, 선생님, 직장상사, 사업 거래처, 친구)

(왼쪽부터) 셔터스톡, 카카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
(왼쪽부터) 셔터스톡, 카카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

 

3-1) 거래처에게 전하는 설날 인사말 BEST 5

거래처 새해 인사말인 경우 회사 동료나 동기만큼 가깝지도 남처럼 멀지도 않은 사이임으로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새해 인사를 받는 대상의 연령과 성별, 업종 등을 고려해 센스 있는 새해 인사를 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래처인 경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성원에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올 상반기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등의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관계를 유지하겠다는 말과 함께 고마움을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건강,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건강,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OOO 사장님,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2년에는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도약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설날도 잘 보내세요~!

- 임인년 새해 좋은 기운 받으셔서 2022년 승승장구하는 한 해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작년에 베풀어 주신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풍요로운 설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도 귀사의 도움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올 한 해 사업 번창하시고 대박나시길 바라며 2022년 한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 ooo님 그동안 안녕하셨는지요? 요즘에도 쉴 트 없이 바쁘게 보내고 계십니까? 올해 업무상 자주 만나 뵙게 되었는데 항상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 도움 덕분에 올 한 해 업무처리가 굉장히 수월하게 되었습니다. 보내주신 성원이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새해에는 풍성하고 행복이 가득한 명절 되십시오.
 
3-2) 직장상사에게 전하는 설날 인사말 BEST 5

- 안녕하세요 OOO입니다.
드디어 2022년 임인년이 밝았습니다. 작년 한해 힘들고 마음 아팠던 일들은 모두 잊어버리시고, 새해엔 좋은 발걸음 행복한 길로 뻗어나가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건강, 행복, 번영이 가득한 2022년 되시길 바랍니다. 설날 잘 보내세요!

- OOO 부장님, 그동안 많은 도움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올해도 잘 부탁드리며 행복한 설날 보내세요.
 
- 부장님, 설 연휴 동안에는 일 걱정은 접어두시고 가족들과 오순도순 정다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행복이 넘치는 명절,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 한 해가 가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없이 고마운 한 해였습니다. 올해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선배님, 지난 한 해 동안 보살핌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해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설 연휴 동안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3-3) 친구에게 보내는 설날 인사말 BEST 5

-Happy New Year! OO님께 나이 한살이 배송되었습니다~ 2022년은 원하는 일을 모두 이루어 반짝반짝 빛나는 한 해가 되길 바랄게!

- 새해 복 많이 받아라! 올해 너의 목표 꼭 이루길 기원할게 올해도 내 친구로 남아줘서 고맙다 친구야!

- 보고 싶은 친구야 코로나 때문에 얼굴 보기 힘들지만 올해엔 더 자주 연락하자 코로나 조심하고 새해 복 많이 받아~
 
- 어떤 해보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들의 소중함을 알게 해 준 한 해였어 코로나 때문에 보기 어려웠지만 소중한 마음은 변치 않아 고맙다. 새해 복 많이 받아!
 
- OO아, 잘 지내지? 올해도 시간이 참 빠르네 벌써 새해인 거 보면 말이야. 명절 가족들과 즐겁고 풍요롭게 보내길 바랄게!  풍성한 한가위 보내고, 달님에게 빈 소원 모두 이루어지길 바라!

3-4) 부모님께 보내는 설날 인사말 BEST 5

-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서툴고 모자란 저를 보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 해도 만수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사랑합니다♥

- 부모님 항상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모님 아들/딸로 태어나 행복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사랑합니다!

- 엄마, 아빠 평소 말로 표현하지 못했지만 항상 건강하고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많이 사랑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어머니, 아버지 언제나 고맙습니다. 올 설날에는 꼭 효도할게요. 올 한 해 우리 가족 모두 평안하기를 바랍니다

- 어머니, 아버지 평소 말로는 쑥스러워서 하지 못한 말, 설날을 맞아 용기 내봅니다. 늘 고맙고 사랑합니다. 우리 가족 걱정, 근심 없이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행복한 설날 보내요.

3-5) 선생님께 보내는 새해 인사말 

- 선생님의 가르침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저의 롤모델이 되어주시는 선생님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많은 가르침 덕분에
성장한 OO이가 될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만수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로 찾아뵙진 못하지만
선생님의 관심과 격려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선생님 올 한 해도 보살핌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올해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었고 큰 나래 펼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만수무강하세요.

- 스승님께 받은 가르침을 돌아보면서 참 많은 깨달음 얻고 배우고 챙겨주심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2022년도에
받은 은혜에 보답하는 자세로 나아가겠습니다. 존경합니다

 

4. 설날 인사만 주의사항

- 윗어른에게 명령조의 말
"행복하세요, 건강하세요"라는 말은 명령적인 어투이기 때문에 어른에 대한 예의가 벗어나는 단어랍니다.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라는 바라는 표현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상대방의 상황을 고려하여 덕담
어른이 아랫사람에게 좋은 말을 해줄 수 있는 덕담은 상대방의 상황이 어떤지 고려하여 적절하게 하셔야 하는데요. 덕담을 듣는 상대방이 결혼, 취업, 학업 등 어떠한 목표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기분이 불쾌하지 않도록 덕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티 나는 단체 문자
새해인사를 보낼 때에는 정성을 느낄 수 있게끔 보내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사람에게 보내는 경우, 단체로 전하는 인사말 같은 뉘앙스는 자제해주는 것이 나으며 가령 이름만 바꾸어 내용을 복사, 붙여 넣기 할 땐 반드시 변경하는 이름을 확인해 보내시는 게 좋습니다!

- 건강 상황에 대한 이야기는 적절하게
"만수무강하세요, 오래오래 사세요" 등의 말은 말하는 사람의 의도와 달리 듣는 상대방이 '내가 그렇게 나이가 들었나, 늙었나'등의 불쾌한 감정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올해에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등의 표현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 맞춤법 틀리지 않기

맞춤법 꼼꼼히 확인! 가족이나 친한 지인은 가벼운 실수로 웃어넘길 수 있지만 직장 상사, 거래처에게 보내는 인사말은 맞춤법에 다시 한번 확인하는 거 잊지 맙시다!
 

5.설날 인사는 언제까지 보내야 할까?

- 이번 설날은 2월 1일로 안부 문자를 보내게 된다면 설날 당일에 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늦은 시간과 너무 이른 시간은 쉬는 날에 실례겠죠? 오전 10시~오후 12시 정도의 적당한 시간에 센스 있는 안부를 전해 보세요:)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