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맨시티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UCL 결승 경기 일정 중계…스포티비 온 스포티비 나우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맨시티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사진제공=스포티비 나우)
▲맨시티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사진제공=스포티비 나우)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와 인터밀란이 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챔스) 결승전 맞대결을 펼친다. 이 경기 일정은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맨시티와 인터밀란은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의 아타튀르크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을 치른다.

챔스 결승에서 잉글랜드 구단과 이탈리아 구단이 맞붙은 경우는 네 차례 있었고 2승씩을 주고받았다. 잉글랜드의 경우 이 네 번의 맞대결에 나선 팀이 모두 리버풀이었던 반면, 이탈리아는 AC밀란이 두 번 AS로마와 유벤투스가 각각 한 번씩 결승전에 나섰다.

AC밀란이 리버풀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던 06-07 시즌 이후 16년 만에 잉글랜드와 이탈리아 구단의 챔스 결승 대진이 성사됐다. 83-84, 04-05 시즌은 승부차기 끝에 잉글랜드 구단이 승리했고 84-85, 06-07 시즌에는 이탈리아 구단이 정규시간 내 승리를 거뒀다. 잉글랜드와 이탈리아 팀의 다섯 번째 맞대결에서 맨시티와 인터밀란 중 어느 팀이 리그를 대표해 빅 이어를 따낼지 주목된다.

세 시즌 연속 챔스 결승에서 1대 0 승부가 나온 만큼 선제골이 중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맨시티에서는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드와 ‘주장’ 일카이 귄도안의 활약이 눈길을 끈다. 특히 귄도안은 FA컵 결승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팀의 2대 1 승리를 견인한 바 있다. 인터밀란의 경우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와 에딘 제코의 득점 여부가 주목된다. 과거 몸담았던 친정팀 맨시티를 상대하게 된 제코는 챔스에서 팀 내 가장 많은 4골을 터뜨렸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