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싱포골드', 스페인 합창 월드컵 갈 우승 팀은? 조아콰이어ㆍ이퀄ㆍ하모나이즈 격돌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싱포골드' 이퀄(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싱포골드' 이퀄(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스페인 합창 월드컵에 도전할 '싱포골드' 파이널 배틀에서 조아콰이어가 '오르막길'을 부른다. 이퀄과 하모나이즈도 비장의 무기를 꺼낸다.

4일 방송되는 SBS '싱포골드'에서는 파이널 배틀이 지난 주에 이어 계속된다.

A조에는 '모여라'로 또 한 번 전원 기립박수를 자아내며 역사에 남는 무대를 만든 헤리티지 매스콰이어, '가시나무'로 블랙가스펠 그 이상의 압도적이고 독창적인 무대였다는 평가를 이끌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오른 콜링콰이어, 부상으로 경연 당일 새벽 안무를 수정해 무대에 올랐던 투혼의 떼루아 유스콰이어 등 쟁쟁한 실력자들이 대거 속해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매 라운드 감동적인 무대를 보여줬던 육아맘 합창단 조아콰이어가 '오르막길'을 선곡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박진영은 "'회상', '좋은 나라' 등 매 무대 울림 있는 감동을 선사했었는데 이번에도 마음을 싹 움켜쥐셨다"라고 극찬했다..

파이널 배틀 B조에는 하모나이즈, 이퀄, 바르카롤레, 리하모니, 디어뮤즈가 속했다. 세계 챔피언 하모나이즈는 퍼포먼스 합창이 표현할 수 있는 끝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내비쳐 경쟁 팀들을 긴장하게 했다. 하모나이즈는 신승훈의 '전설 속의 누군가처럼'을 선곡, '프라우드 오브 코리아(Pride of Korea)'라는 주제로 마치 올림픽 개막식 무대와 같은 웅장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실용음악 전공자들이 모인 이퀄은 김건모의 '첫인상'을 자신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재즈, 소울 등으로 편곡해 눈길을 끌었다. 또 자신들의 또 다른 특기인 비트를 쪼개는 리듬감으로 쉴 틈 없이 휘몰아치는 무대를 선보여 원곡의 작곡가 김형석을 쓰러트렸다.

바르카롤레와 디어뮤즈는 K팝 레전드곡으로 격돌했다. 바르카롤레는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를, 디어뮤즈는 방탄소년단의 명곡 '소우주'를 선곡한 것. 바르카롤레는 EDM 사운드를 아프리칸 사운드 편곡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무대를 꾸몄고, 디어뮤즈는 원곡의 희망찬 바이브를 더욱 웅장한 성부 합창으로 선보였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