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MBN '불타는 트롯맨' 공식 유튜브 '황영웅 싹쓸이' 영상 9개 1451만 조회수

황영웅 팬카페 전국 조직도 공개

 

[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가수 황영웅의 복귀를 바라는 팬들의 염원이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 회원 수 수직 증가와 각종 음원차트와 투표 등 다양한 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MBN '불타는 트롯맨' 공식 유튜브 1위부터 10위까지에 황영웅의 영상이 총 9개가 랭킹 돼 있다. 총 9개의 영상의 조회수가 무려 1451만 회를 넘어서며 불타는 트롯맨의 최고의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네이버 공식 팬카페인 파라다이스는 6월 5일 오후 4시 28분 기준으로 3만 7123명을 넘어섰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에서는 5일 오전 9시에 전국 조직도를 공개하며 전국 규모의 황영웅 팬덤의 규모를 짐작하게 했다.

 

MBN '불타는 트롯맨' 공식 유튜브의 순위는 탑7로 골고루 분포돼 있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황영웅의 팬덤 규모가 타팬덤 보다 3배 이상이다 보니, 1위부터 10위까지 무려 9곡이 황영웅이 열창한 영상으로 랭크가 됐다. 그리고 9개 영상의 전체 조회수는 1451만 회를 넘어섰다.

 

먼저, 황영웅이 경연대회에서 열창한 '미운사랑'이 311만 회의 조회수를 보이며 1위에, 황영웅의 '무대 모음영상'이 220만 회의 조회수로 2위를, 황영웅의 '영원한 내사랑'이 197만 회의 조회수를 보이며 3위에 랭킹 돼 있다.

 

 

4위에는 황영웅의 '안 볼 때 없을 때' 영상이 167만 회의 조회수를 선보이고 5위에는 유일하게 민수현이 열창한 '무심세월' 한 곡이 164만 회의 조회수를 보이며 랭크가 되어 있으며, 6위부터 10위까지 황영웅이 열창하거나 황영웅이 참여한 영상이 올라와 있어, 10위 안에 무려 9개의 영상이 황영웅의 영상으로 올라가 있다.

 

이러한 현상은 황영웅의 복귀를 바라는 팬들의 염원이 함께 한듯하다. 현재 TV조선 '미스터트롯2'와 MBN '불타는 트롯맨', 두 경연대회의 팬카페 가입자 수 1위는 1만 1천여 명이 최대이다. 이러한 것을 감안하면 황영웅의 네이버 파라다이스 팬카페 인원수는 거의 3배를 넘어섰다.

 

이러한 팬덤의 규모는 최근 진행된 MBN '불타는 트롯맨'과 TV조선 '미스터트롯2'의 1위를 넘어서는 팬덤규모이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네이버 공식 파라다이스 팬카페는 5일 오전 9시에 전국에 15개 지역의 지역장이 새로이 선출됐으며, 조직도를 파라다이스 팬카페 회원들에게 공개를 하며, 팬덤의 규모를 짐작케 했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모친이 지난 27일 황영웅 공식 팬카페에 “언제가 될 진 모르겠으나 좋은 날 좋은 곳에서 웃으면서 뵐 수 있길 기대해 본다.”고 팬들에게 전하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황영웅의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는 6월 5일 오후 4시 28분 기준으로 3만 7123명을 넘어서면서 '불타는 트롯맨'과 '미스터트롯2' 중에서 가장 큰 팬카페로 성장하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358명
99%
비추천
3명
1%

총 361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