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한국석유공사는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0회 2024 올해의 SNS’에서 2년 연속 ‘공기업 부문 올해의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
석유공사 공식 블로그 ‘오일드림’은 5개의 테마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으며 ▲석유공사의 최신 소식을 제공하는 ‘KNOC드림’ ▲국제유가 및 석유산업 이슈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석유드림’ ▲석유공사가 최근 추진하고 있는 핵심사업을 소개하는 ‘동해심해가스전’ ▲그외 실용적인 생활정보 등을 공유하는 ‘감성드림’ ▲국민들에게 이벤트 및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이벤트드림’ 으로 구성해 운영 중이다.
‘오일드림’은 석유공사의 소식은 물론 석유 및 에너지분야 관련 최신 정보를 알기 쉽고 빠르게 소통한 것은 물론 카드뉴스와 컷툰(한 칸짜리 만화) 등 편리하고 친숙한 시각자료를 적극 활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석유공사 사업 및 석유·에너지 관련 정보와 같이 블로그 이용자들이 궁금해 하는 주제에 대해 해당 업무를 하는 직원들이 직접 답글을 달아 친절히 설명해주는 등 공사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노력이 국민들에게 큰 공감과 호평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석유공사 김동섭 사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며 소통하기 위해 SNS 홍보 및 콘텐츠 제작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석유공사는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인스타그램 등 소통창구를 확대하는 등 공감대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석유공사 웹진 ‘석유사랑’도 같은 날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전자사보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석유공사가 사보 형태를 종이책자에서 웹진으로 전환한지 3년 만에 이룬 성과다. 석유공사는 사내의 다양한 이슈와 석유산업 및 에너지 분야 관련 콘텐츠를 독자 시각에서 흥미롭게 제공한 점에 대해 높이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