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반려동물문화원/우리펫장례

사진출처-우리펫
사진출처-우리펫장례

사랑하는 반려견이 무지개다리를 건너 아름다운 이별을 해야 할 경우에 반려동물 장례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한 해 동안 사망하는 반려동물 수는 약 20만 마리로 추정된다. 이 가운데 반려동물 장례가 이뤄지는 경우는 전체의 10%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한다.

대부분 동물병원에 맡겨져 의료 폐기물로 분류돼 소각된다. 이에 “우리반려동물문화원/우리펫장례”가 최신 설비와 전문 장례지도사로 수준 높은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수도권에 위치한 우리펫장례는 시에서 허가를 받은 반려동물 장례 정식 허가 업체다. 24시간 상담 운영과 최신식 친환경 설비로 보호자 참관 하에 예약제로 장례를 진행하며, 장례 촬영 영상 제공, 유골 보존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차량 운행이 어려운 경우 픽업 서비스도 제공되며, 장례 대행 서비스도 제공한다.우리펫장례에서는 화장 후 3개월 무료 안치와 할인된 금액으로 유골을 봉안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오래 기억하기 위한 방법으로 메모리얼 스톤 제작도 가능하다. 메모리얼 스톤은 순수 유골로 제작하기 때문에 보호자 참관이 필수다.

우리펫장례 관계자는 “반려동물 장례식장도 ESG 경영을 실천해 동물장묘업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환기시켜야 한다.”며 “올바른 반려동물 장례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업체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장례가 필요한 보호자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