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들어 왁싱이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미용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대중화되어 가고 있다. 특히 남성의 그루밍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남성 왁싱 시장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남성왁서(왁싱스페셜리스트)의 창업도 함께 늘고 있는 추세다.

피부 전문가의 에스테틱 솔루션에 기반한 ‘더마케어 아르코왁싱(대표 송준협)’은 남성의 피부와 헤어타입에 적합한 남성 전문 왁싱 케어를 위한 제모왁스인 ‘블랙왁스’ 라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루밍의 시작 ‘남자의 제모, 일상 속 숙제’

남성의 그루밍의 시작은 제모관리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부분 남성들은 매일 아침 전쟁같은 면도를 해야 하는데, 피부에는 반갑지 않은 행위이다. 특히 절삭력이 좋은 ‘날면도기’는 특히나 피부에 자극이 가기 마련이다. 피부가 예민한 남성들은 ‘전기면도기’를 택하기도 하는데, 신통치 않은 절삭력으로 만족감이 다소 떨어진다. 또 많은 남성들이 면도를 비롯한 제모 후에 스킨케어에 대한 관리가 미흡해서 소소한 염증이나 인그로운 헤어 등으로 고생을 하는 경우가 있다.

또 남성들이 왁싱케어를 선호하는 것은 개인차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1회 만으로도 털이 성장하는 데 2~4주 정도 걸려 깔끔한 피부를 유지 할 수 있다. 왁싱을 여러번 반복하면 모가 얇아지고 모량도 감소되는 느낌을 받는 다. 마지막으로 스킨케어 전문가들의 코칭을 통해 피부관리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남성 왁싱 마니아층이 넓어지고 있다.

-‘완벽한 제모력’+‘스킨케어’ 피부 메커니즘 왁싱케어

아르코왁싱에서는 “일반적으로 남성의 모(毛)는 여성의 모에 비해 상대적으로 굵고 억세고, 뿌리 깊은 모들이 많다. 그래서 왁싱할 때 자극을 더 받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왁스는 밀착력이 좋으면서 동시에 자극을 줄 이는 것이 관건이다.

블랙왁스는 ‘남성모와 피부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개발 되어, 거친 모에 적합할 뿐 아니라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고 있다. 더불어 아르코왁싱 스페셜리스트의 기술력이 더해지면 안전하고 문제없는 왁싱케어가 가능하다.”고 아르코왁싱에서 강조하고 있다.

신제품인 블랙 핫 왁스는 부드러운 발림성과 힘이 좋아 남성의 모를 잘 잡아주어 굵고 뿌리깊은 모까지 한 번에 제거할 수 있고, 딱딱하게 굳지 않아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남성 수염왁싱과 브라질리언 왁싱에 탁월하다.

블랙 소프트 왁스는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주는 이태리 화산재‘Volcano’성분이 함유되어 제모 시 예민한 남성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얇게 발리기 때문에 넓은 피부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넓은 부위를 빠르고 안전하게 왁싱을 할 수 있다.

한편, 아르코왁싱(대표 송준협)은 “왁싱이 매너를 만든다”는 키워드를 통해 2023 남성왹싱의 기준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