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실종된 조유나 양 가족의 아우디 차량이 전남 완도 해상에서 발견됐다고 경찰관계자는 전했다. 경찰은 차 안에 조양 가족이 있는지 육안으로 확인하지 못했지만 차량 내부에 탑승자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경찰은 증거 유실 방지를 마친 후 차량 인양을 오늘 29일 오전에 할 계획이다.

오늘 광주경찰청과 완도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어제 오후 5시 12분께 완도군 신지도 송곡항 인근 방파제에서 약 80m 떨어진 물속에서 아우디 승용차를 발견했다.

해경과 육경 잠수 요원이 가두리양식장 끝에 걸린 차량을 맨눈으로 확인했으며 승용차의 번호판은 조양 가족의 차량의 번호와 일치했다.

발견 당시 차량은 뒤집힌 채 트렁크가 열려 있었고 경찰은 트렁크에서 유출된 여행용 가방 등을 건져 올렸다. 수심이 깊고 물속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차 안에 사람이 탑승했는지 여부는 확인하지 못했다. 

경찰은 내부에 탑승자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문이 다 잠겨 있기 때문에 (안에 사체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경찰은 수중에서 차 문을 열면 탑승자의 소지품 등 내부 증거물이 유실될 우려가 있어 차량 전체를 그대로 인양할 방침이다. 경찰은 해경과 협조해 바지선 등을 이용해 오늘 날이 밝은 뒤 인양에 나선다.

YTN뉴스
YTN뉴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