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부문별 총 25명의 구민 모델 위촉
- 이달부터 12월까지 구정 소식지 표지모델로 활동하거나 축제‧행사 등 홍보에 참여

류경기(두번째 줄 가운데) 중랑구청장 제1기 중랑구 홍보모델로 선정된 구민들과 기념촬영 모습.사진=중랑구청
류경기(두번째 줄 가운데) 중랑구청장 제1기 중랑구 홍보모델로 선정된 구민들과 기념촬영 모습.사진=중랑구청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중랑의 매력을 널리 홍보할 주민 25명을 '제1기 중랑구 홍보모델'로 위촉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구는 지난 24일 중랑구청에서 제1기 중랑구 홍보모델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역 홍보에 구민들이 직접 참여해 구민들에게 친근감과 신뢰도를 높이고, 중랑구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높인다는 취지다. 지난 2월에 중랑구 거주자 또는 생활권자를 대상으로 홍보모델을 모집해 지원자 81명 중 25명이 최종 선발됐다.

홍보모델은 아동(5∼7세) 5명, 청소년(8~19세) 6명, 성인(20∼64세) 10명, 시니어(65세 이상) 4명으로 다양한 세대로 구성됐다. 활동 기간은 이달부터 12월까지다. 구의 행사와 축제 등 구정 소식을 알리는 각종 홍보물의 주인공으로 활동할 뿐만 아니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및 영상을 제작할 때 촬영에 참여한다.

홍보모델 청소년 부문에 선발된 권아린양은 “중랑구의 빛나는 얼굴이 되어 우리 동네를 열심히 홍보하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어르신 부문에 선발된 박천수씨는 “중랑구민이 직접 지역 홍보를 할 수 있어 뜻깊다”면서 “중랑구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역을 속속히 잘 아는 구민이 지역 홍보모델이 되어 우리 동네를 널리 알리는 데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라며 ”앞으로 구민 홍보모델 함께 중랑구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