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022년 새해 첫 봉사활동 반려식물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022년 새해 첫 봉사활동 반려식물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새해를 맞이하여 봉사활동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추운 겨울 청소년들의 따뜻한 온기를 지역사회에 전하기 위한 노인공경 프로그램인 ‘세대공감 봉사스쿨’은 교육, 체험활동, 나눔활동, 기획활동이 모두 어우러진 종합 봉사 프로그램이다.

1일차에는 참여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 기초 소양교육과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체험을 실시하여 봉사와 노인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2일차에는 관내 독거노인을 위한 반려식물을 제작하고 청소년들이 흥선노인복지관에 전달하는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쳐냈고, 3일차와 4일차에는 어르신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기획하고 시행하는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풍부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문화봉사, 재능봉사, 캠페인 활동 등을 진행하여 봉사활동 활성화를 이끌어내었고, 특히 2021년에는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운영하여 청소년 중심의 봉사활동을 진행한 결과 터전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봉사동아리 ‘신바람나누미’는 경기도지사상과 경기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수련관은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매월 다양한 주제의 봉사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련관의 봉사활동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두볼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