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tvN 편성표, 한국vs레바논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경기 일정 중계…티빙ㆍ쿠팡플레이 온라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tvN 한국vs레바논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중계(사진=대한축구협회(KFA))
▲tvN 한국vs레바논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중계(사진=대한축구협회(KFA))
손흥민이 부상으로 빠진 한국 축구 대표팀이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기 확정에 나선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27일 오후 9시(한국시각) 레바논 시돈의 사이다 무니시팔스타디움에서 레바논과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 7차전을 치른다. 이 경기는 tvN과 티빙을 통해 중계된다.

한국은 6차전까지 4승2무 승점 14점 2위를 달리고 있다. 선두는 5승1무 승점 16점의 이란. 3위 UAE가 승점 6점으로 뒤를 잇고 있다. 한국이 레바논을 잡으면 승점 17점이 된다. 이어 열리는 경기에서 UAE가 시리아를 이기지 못할 경우 승점 차는 최소 10점 차로 벌어진다. 남은 3경기를 모두 져도 2위를 지킬 수 있다. UAE가 시리아를 이길 경우에도 한국이 시리아와 8차전을 잡으면 월드컵 진출이 확정된다.

한국은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프턴)이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했다. 하지만 황의조(보르도)가 최근 소속팀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절정의 골 감각을 유지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 여기에 대표팀은 최근 아이슬란드(5대1 승), 몰도바(4대0 승)와의 평가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손흥민과 황희찬의 공백을 덜어냈다.

반면 레바논은 주전 선수들이 결장하며 분위기가 다운됐다. 레바논의 베테랑 미드필더 모하마드 하이다르가 코로나19 양성으로 소집 해제됐다. 하이다르는 레바논 축구 대표팀에서 A매치 67경기를 소화한 베테랑 공격형 미드필더로 지난해 6월 월드컵 2차 예선 한국전에 출전하기도 했다. 또 주 공격수 바실 즈라디가 부상, 라비 아타야가 퇴장 징계로 인해 한국전에 결장한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33위 한국은 95위 레바논에 역대 전적 11승 3무 1패로 우위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최근 레바논 원정에서는 5경기 1승3무1패로 팽팽하다.

한국은 터키 전지훈련 후 레바논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폭설로 이스탄불 공항이 폐쇄되면서 하루 더 머물 계획을 세웠지만, 이스탄불 내 다른 공항은 사비하 괵첸 공항을 통해 레바논으로 이동했다. 때문에 이틀간 야외훈련 대신 실내에서 회복훈련을 하며 경기에 대비했다.

주장 완장을 찬 김영권은 "다시 레바논에 오면서 우리도 레바논 팀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고 왔다.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