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대구 편입 한 달 전, 매주 확대간부회의 개최키로

발행일 2023-06-04 12:18:2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군위군, 대구 편입 한 달 전, 매주 확대간부회의 개최키로

군위군은 지난달 26일 진행된 간부회의에서 농업, 복지, 교통분야 등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업무 추진 내용을 공유했다.
군위군은 다음 달 대구광역시 편입을 앞두고 군민들에게 원활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간부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기존의 간부회의는 부서장만 참석해 추진업무 보고 형식으로 진행한 반면 이달부터는 읍·면장까지 참석해 부서별 협조 및 공유사항 전달과 현안 토의 위주의 간부회의로 진행키로 했다. 또한 기존의 딱딱한 분위기를 깨고 격의없는 회의 진행을 통해 각 부서 간 협업과 다양한 의견을 듣고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군의군은 일하는 방식, 조직문화 탈바꿈을 통해 공론화가 필요한 의제를 두고 직급, 부서에 관계없이 전 공무원이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고 토론하는 열린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군민을 이롭게 하는 군정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김진열 군수는 “대구편입을 한 달 남짓 앞두고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보고 효율적인 현안사업 추진과 부서 간 협조사항을 공유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