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출처=토트넘sns)
손흥민 (출처=토트넘sns)

‘3경기 5골’ 손흥민이 다시 골 흐름을 탔다.

‘레스터전 해트트릭’ 프리미어리그 PL 96호골 신고한 손흥민이 북런던 라이벌 아스날전 네 경기 연속 골 도전한다.

A매치 두 경기 연속 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또다시 득점포를 노리며 무서운 기세를 보이고 있다.

국군의날인 10월1일 토요일 22-23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에서 아스날과 토트넘의 북런던 더비가 펼쳐진다. ‘PL 득점왕’ 손흥민은 지난 18일 레스터전에서 해트트릭을 터뜨리며 화려한 부활을 알렸다. 
A매치 두 경기를 모두 풀타임으로 소화한 손흥민은 토트넘의 지역 라이벌인 아스날과의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손흥민은 레스터전에 이어 코스타리카, 카메룬과의 A매치에서도 모두 득점을 터뜨려 네 경기 연속 골을 노린다. 
레스터전에서 3득점을 몰아친 손흥민은 PL 통산 96호골을 기록하며 역대 35위에 올랐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과 맨시티, 토트넘에서 활약한 바 있는 ‘토고 레전드’ 엠마뉴엘 아데바요르의 97골에 도전한다. 아스날을 상대로 친선 경기를 포함해 세 경기 연속 골맛을 보고 있는 손흥민이 계속 강한 모습을 이어갈지 관심이 쏠린다.

아스날은 탄탄한 공수 밸런스를 뽐내며 리그 6승 1패, 17득점 7실점으로 선두를 지키고 있다. 
전방에서는 선발라인업으로 예상되는 가브리엘 제주스와 가브리엘 마르티넬리가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고 있고 윌리엄 살리바와 벤 화이트, 가브리엘 마갈량이스가 안정된 수비를 뽐내는 중이다. 
다만, 부상 이슈가 있는 토마스 파티가 이번 경기에서 그라니트 자카와 함께 아스날의 중원을 책임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PL 5승 2무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토트넘은 선두 탈환에 도전한다.
‘에이스’ 해리 케인이 리그 6골로 맹활약 중인 가운데 손흥민이 득점 가뭄을 끝내며 더욱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와 로드리고 벤탕쿠르, 이브 비수마 등 미드필더진이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허벅지 부상을 당한 주전 골키퍼인 주장 위고 요리스와 데얀 쿨루세프스키의 출전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북런던 라이벌인 아스날과 토트넘의 최근 여섯 차례 맞대결에서는 무승부 없이 모두 홈팀이 승리한 바 있다. 아스날은 토트넘 상대 홈 3연승을 노리고, 토트넘은 17-18 리그컵 8강 승리 이후 약 4년 만에 아스날 원정에서 승리에 도전하게 된다. 
2022년10월1일 아스널 FC 토트넘 홋스퍼 FC 경기일정 및 해외축구채널중계시간은 토요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PL 1위 아스날과 리그 무패 행진 중인 토트넘의 선두 쟁탈전은 (1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10/1 (토) 아스날 vs 토트넘

 직전 레스터전에서 해트트릭을 터뜨리고 A매치 두 경기에서 모두 골을 기록한 손흥민이 북런던 라이벌 아스날의 골문을 노린다. 손흥민은 아스날을 상대로 친선 경기를 포함해 세 경기 연속 득점을 터뜨리고 있다. 손흥민이 북런던 더비에서 또다시 골 소식을 전하며 토트넘의 선두 탈환을 이끌 수 있을까. 현재 프리미어리그 1위는 6승 1패로 승점 18점을 올린 아스날이 차지하고 있고, 5승 2무의 토트넘이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시즌 출발이 좋은 북런던 라이벌 팀 간의 프리미어리그 선두 쟁탈전은 1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 킥오프된다.

10/1 (토) 나폴리 vs 토리노

 1일 토요일 밤 10시에는 나폴리 대 토리노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 후보에 선정된 김민재가 나폴리의 무패 행진과 선두 수성을 이끄는 활약을 10월에도 뽐낼지 주목된다. 이번 시즌 나폴리의 9경기 중 8경기를 풀타임으로 활약한 김민재는 핵심 수비수로 완전히 자리 잡았다. 나폴리의 중앙 수비 라인을 단단히 지키고 있는 김민재와 아미르 라흐마니가 10월 첫 경기에서도 ‘수문장’ 알렉스 메레트의 어깨를 가볍게 해줄지 주목된다.

10/2 (일) 웨스트햄 vs 울버햄튼

 2일 일요일 새벽 1시 30분 웨스트햄 대 울버햄튼 경기에서는 황희찬이 시즌 첫 골을 노린다. 시즌 3라운드부터 출전 기회를 제대로 못 잡고 있는 황희찬은 A매치에서 득점을 가동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대표팀에서 골맛을 본 황희찬이 리그 7경기 중 3골 밖에 넣지 못한 울버햄튼의 득점 갈증을 해소해줄 필요가 있다. 마찬가지로 리그 3골에 그치며 저조한 성적을 기록 중인 웨스트햄 역시 공격진의 분전이 절실하다. 강등권 탈출을 두고 펼쳐질 18위 웨스트햄 대 17위 울버햄튼 경기에서 황희찬이 마수걸이 골을 터뜨릴 수 있을까.

10/2 (일) 마요르카 vs 바르셀로나

 마요르카의 에이스로 활약 중인 이강인이 주말 코리안리거 경기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시즌 6경기에 나서 1골 3도움을 기록한 이강인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공격포인트 사냥에 나선다. ‘디펜딩 챔피언’ 레알마드리드전에서 무리키의 헤더 득점을 도왔던 이강인이 또다시 강팀을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 8경기에서 11골 2도움을 올린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를 앞세워 라리가 1위로 올라서고자 한다. 이강인이 ‘거함’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공격포인트를 기록할지 주목되는 마요르카 대 바르셀로나 경기는 2일 일요일 새벽 4시에 킥오프된다.

아스날v토트넘_SPOTV NOW
아스날v토트넘_SPOTV NOW

한편, 2022년10월2일 맨체스터 시티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경기일정은 10월 2일 일요일 밤 1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맨시티는 시즌 9경기에서 7승 2무를 거뒀고, 맨유는 리그 4연승을 기록 중이다. 상승세를 타고 있는 두 팀의 지역 라이벌 매치에서 어느 클럽이 웃게 될지 주목된다. 

이번주말 한국축구 국가대표 코리안리거 출격 예정 경기일정은 다음과 같다.

10/1(토)
[손흥민] 20:30 PL 아스날 : 토트넘
[김민재] 22:00 세리에A 나폴리 : 토리노

10/2(일)
[황희찬] 01:30 PL 웨스트햄 : 울버햄튼
[이강인] 04:00 라리가 마요르카 : 바르셀로나

[PL]
10/1(토)
20:30 PL 아스날 : 토트넘
23:00
리버풀 : 브라이튼
C.팰리스 : 첼시

10/2(일) 22:00 맨시티 : 맨유
[세리에A]

10/2(일) 01:00 인터밀란 : AS로마
[라리가]

10/2(일)
01:30 세비야 : AT마드리드
04:00 마요르카 : 바르셀로나

10/3(월)
04:00 레알마드리드 : 오사수나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