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프듀'로 유명세 탄 느와르 남윤성, 여자친구 논란 '시끌'(사진=Mnet)
[속보]'프듀'로 유명세 탄 느와르 남윤성, 여자친구 논란 '시끌'(사진=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로 이름을 알린 느와르 남윤성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남윤성이 전 여자친구를 흉기로 협박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는 소식 때문이다.

19일 뉴데일리 단독 보도에 따르면 남윤성은 전 여자친구를 흉기로 협박하고 다치게 한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

보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6단독은 상해, 특수협박, 주거침입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남윤성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1년 동안의 보호관찰과 80시간의 사회봉사를 명령했다.

(사진=LUK)
(사진=LUK)

남윤성은 지난해 10월, 여자친구였던 A씨가 자신을 만나주지 않자, A씨의 집에 침입해 A씨의 집에 있던 흉기로 A씨를 위협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판부는 "범행 내용과 수법에 비춰 죄질과 범정이 무겁고, 큰 충격과 고통을 받은 피해자가 아직 피고인을 용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피고인이 범행을 자백했고, 우발적 범행으로 보이며 전과가 없는 초범이라는 점 등을 감안했다"고 판시했다.

한편, 남윤성은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 중 건강 문제로 중도 하차했다.

이후 2018년 9인조 보이그룹 '느와르'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