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블루스' 다운 증후군 배우 정은혜 '영희' 등장...노희경 작가 극찬(사진=tvN)
'우리들의 블루스' 다운 증후군 배우 정은혜 '영희' 등장...노희경 작가 극찬(사진=tvN)

'우리들의 블루스' 다운 증후군 배우 정은혜가 한지민 언니 영희로 등장하자 시청자들의 큰 관심이 이어졌다.

22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영옥(한지민 분)은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는 언니 영희(정은혜 분)을 2년 만에 만났다.

이날 방송에서 영옥의 부모는 쌍둥이 자매를 낳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큰 딸 영희는 다운증후군에 조현병 증세를 보였고 부모는 어린 나이의 딸들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

이후 친척집에서도 쫓겨난 영옥은 영희를 지하철에 버리려고 했지만 차마 그러지 못했다.

영옥은 독백을 통해 “돈 벌러 가는 건 핑계였다. 그래서 일자리를 더 멀리 옮겼다"고 전했다.

이어  "돈만 보내고 자주 보러 가지 않았다. 나중에는 온갖 핑계를 댔고, 최근 2년간 연락만 하고 보러 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우리들의 블루스' 영옥(배우 한지민) 언니 다운증후군 영희 난감(사진=tvN)
(사진=tvN)

결국 영옥은 언니 영희를 공항으로 데리러 갔다. 그때 영옥은 정준(김우빈 분)과 마주했다. 영옥은 “육지에서 온 쌍둥이 언니 영희. 다운증후군"이라고 날카롭게 말했다.

당황한듯한 정준에 영옥은 서둘러 자리를 떠났다.

이후 박정준은 영희를 찾아와 “저는 박정준입니다. 동생 영옥이 누나랑 사귀어요. 잘 부탁합니다”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하지만 영옥은 여전히 정준을 못믿는 듯 화난 표정으로 일관했다.

이에 정준은 “안 떠나고 안 보내, 죽어도. 나를 너무 하찮고 재수 없게 봤어”라고 말했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삶의 끝자락, 절정 혹은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사람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드라마로, 이병헌과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등이 출연하며 매주 토, 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한편, 방송 후 누리꾼들은 다운 증후군 배우를 캐스팅한 노희경 작가에게 극찬을 보내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