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SR’ 제품 이미지
다나까귀금속의 산업용 귀금속 사업을 전개하는 다나까귀금속공업(TANAKA PRECIOUS METAL TECHNOLOGIES Co., Ltd., 본사: 도쿄도 주오구, 대표이사 사장 집행임원: 다나카 코이치로)이 반도체 패키지 제조 전공정에서 사용되는 프로브 카드용 프로브 핀 로듐(Rh) 소재 ‘TK-SR’(티케이에스알)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11월 20일(목)~21일(금)에 후쿠오카현에서 개최되는 ‘SWTest Asia 2025’에서 부스 전시 및 패널 전시를 진행하며 11월 말 샘플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나까는 반도체 제조의 전공정 및 후공정에서 시행되는 검사 장치용으로 다양한 귀금속 프로브 핀용 소재를 제조해 제공하고 있다. ‘TK-SR’은 프로브 핀용 로듐 소재로서 기존 프로브 핀용 소재로는 불가능했던 고강도, 고탄성한계, 고경도, 고전도율을 동시에 달성했다. 이에 프로브 카드의 장수명화, 저비용화가 기대된다.
이 제품은 2030년까지 기존 제품의 2배 출하량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브 카드는 반도체 전공정에서 실리콘 웨이퍼의 통전 검사를 수행할 때 사용되는 도구로, 한 장당 수천에서 수만 개의 정밀한 프로브 핀이 사용된다. 통전 검사는 미세한 하중을 가하며 수십만 번, 경우에 따라 수백만 번 반복적으로 수행한다. 프로브 핀은 한 개라도 변형이나 파손이 발생하면 교체가 필요하며, 장비에 따라서는 프로브 카드 자체의 교체도 필요하므로 반복적인 하중에서도 변형이나 파손이 발생하지 않는 내구성이 요구된다. 고강도, 고탄성한계 특성을 지닌 TK-SR을 적용해 프로브 핀의 변형 및 파손을 줄일 수 있어 부품 교체 빈도를 낮출 수 있다.
TANAKA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반도체 시장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전시회명: SWTest Asia 2025
· 기간: 2025년 11월 20일(목)~21일(금) 8:00~17:00
· 장소: 힐튼 후쿠오카 시호크(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 공식 사이트: https://www.swtestasia.org
· 출품사: TANAKA PRECIOUS METAL TECHNOLOGIES Co., Ltd.
· 부스번호: 506
· 패널 전시 내용: 프로브 핀용 로듐 소재 ‘TK-SR(선)’, 프로브 핀용 팔라듐 합금 소재 ‘TK-FS(선, 판), TK-SK(선)’, 프로브 핀용 구리-은 합금 소재 ‘TK-101(판)’, 프로브 핀용 도금액(각종)
TANAKA 소개
TANAKA 1885년 창업 이래 귀금속을 중심으로 한 사업 영역에서 폭넓은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일본에서는 톱클래스의 귀금속 취급량을 자랑하며, 오랜 기간에 걸쳐 산업용 귀금속 제품의 제조·판매 및 자산용이나 보석품으로서의 귀금속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귀금속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 집단으로서 일본 내외의 그룹 각 사가 제조, 판매, 그리고 기술 개발에 연계 및 협력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도(2024년 12월 말 결산)의 연결 매출액은 8469억엔을 기록했고 5591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출처: 다나까귀금속 그룹
언론연락처: 다나까 홀딩스(Tanaka Holdings Co., Ltd.) 카즈요 다케다(Kazuyo Takeda) Tokyo Head Office +81-3-6859-857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